임플란트 수술 시 술자 자신감 향상 기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수술 심화 과정을 숙련도 높은 전문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마스터코스를 오는 6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거쳐 서울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마스터코스는 디렉터 양승민 교수(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와 패컬티 구성영 원장(삼성바른치과), 김형섭 원장(서울이편한치과), 김형종 원장(연세다정플란트치과) 등 임플란트 숙련도가 높은 강사진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는 만큼 수강 원장님들의 숙련도 향상 및 임상에서의 자신감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이번 마스터코스의 커리큘럼은 △개인 맞춤형 △라이브 서저리 △돼지실습 등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해 진행한다.
먼저 맞춤형 실습을 위해 교육 시 필요한 장비를 개인별로 지급한다. 실제로 수강 원장님들 대상 개인별로 1엔진, 1마네킨, 1키트, 1모델을 제공해 임상과 가장 흡사한 환경에서 실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임플란트 숙련도가 높은 연자들과 라이브 서저리를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실제 임상 환경을 경험해 보면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자리로 평소 궁금증이나 의료진의 수술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이론에서 익힌 내용을 현장에서 모델 및 돼지 뼈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는 등 실전 임상 적용에 목적을 두고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해당 마스터코스에서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하지 못했다면 오스템임플란트의 다른 세미나에서 라이브서저리 이용이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6월 마스터코스는 임플란트 수술에 대해 보다 깊이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라며, “심화 과정에 대한 이해 및 다양한 케이스에 적절한 수술 방법 제시,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마스터코스 신청은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iuADtUaaEWnxrgBt8)에서 가능하며, 공보의, 수련의, 군의관 등은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