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o, High, PreCure 등 강력하고 다양한 광중합 모드 지원
광중합기는 ‘빠르고 균일한 조사로 얼마나 안정적인 중합이 이루어지냐’가 매우 중요하다. 중합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 경우, 치아의 수명 단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보클라 광중합기 Bluephase N G4는 빠르고 균일한 조사로 안정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넓은 파장 범위를 지니고 있어 모든 광중합형 치과재료의 중합에 적합하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Bluephase N G4는 모든 광중합형 치과재료의 구내 중합을 위해 개발된 광중합기”라며 “특수설계된 PolyWave LED는 385~515mm 사이의 모든 파장 범위를 커버해 현재까지 유효한 모든 치과용 광중합 재료를 중합한다”고 설명했다.
Bluephase N G4 광중합기는 Turbo, High, PreCure 세 가지 광모드를 지원해, 직·간접 수복물에 적합한 광도를 선택할 수 있다.
1-5급 와동과 간접 수복물에 적용하는 Turbo 모드는 최대 광도 2,000 mW/cm2이며 최소 중합시간은 5초다.
High 모드는 최대 1,200 mW/cm2의 중합 광도를 가지며, 직간접 수복에 모두 사용된다.
PreCure 모드는 950mW/cm2의 광도로 약 2초간 중합해 과잉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점도 Bluephase N G4의 장점이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10mm의 라이트 가이드는 지면 접근이 쉬우며, MOD 충전재와 같은 큰 수복물을 한번에 중합할 수 있다.
또, 환자가 입을 크게 벌리지 않아도 광중합을 빠르게 마칠 수 있어, 특히 소아환자에게 편리하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중합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 경우 과민치아, 변연간극, 치아의 마모 증가, 수명 주기 단축이라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며 광중합기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한 뒤 “Bluephase N G4 광중합기는 균일하고 빠른 조사로 중합이 안정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