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사원 통해 무료 샘플 신청 가능
치은염 및 치주질환의 원인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치주질환연고가 출시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친수성 제형 치주질환연고 ‘미노덴’ 출시하고, 출시기념 무료 샘플 신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노덴은 치부 심부 깊숙이 스며드는 친수성 및 서방출 제형의 국소 주입 항생제다. 친수성 덕분에 심부 깊은 곳까지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가 염증과 감염관리에 효과적이며, 약물 농도 유지 기간 이후 생분해성 기능으로 잔여물의 체내 배출도 용이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022년 기준 치은염 및 치주질환자는 약 1800만명 이상으로, 국민 5명당 2명 꼴로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치과질환 중 하나”라며 “미노덴은 이러한 치은염 및 치주질환의 원인균을 90% 이상 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내 국소주입 항생제 중 유일하게 유드라짓 RS(Eudragit RS)를 첨가해 항균력이 우수하다”며 “약물 주입과 교체가 용이한 니틀팁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 1회 사용만으로도 효과적인 치주질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소주입 항생제란 치주질환 유발 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치주낭 내 약물을 주입해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약물농도를 유지하는 의약품이다. 전신적 항생제와 비교해 항생제 내성을 줄일 수 있고 부작용 및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도 적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in-vitro 방출량 평가 실험에서 미노덴은 기성 제품과 비교해 최대 2배 항균 기능이 유지됐다. 1회 주입으로 일주일 이상 치료 효과가 유지된다는 결괏값이 도출되기도 했다”며 “오스템임플란트 영업사원을 통해 무료 샘플 신청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