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8:00 (금)
GAMEX 2023이 주목한 부스 이벤트! - 두나미스덴탈 SAM TECH
상태바
GAMEX 2023이 주목한 부스 이벤트! - 두나미스덴탈 SAM TECH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진료실내 비말 확산 방지 ‘Dunamis Dental SAM Tech’
임호경 교수 강의 23일 10:00 COEX 307호
GAMEX 2023 기간중 특별 할인판매 실시!

 

 

GAMEX 2023 기간중 치과내 핸드피스 교차감염 우려를 해소할 신제품이 두나미스덴탈㈜에서 선보인다.

치과내 교차감염의 원인중 하나는 멸균소독된 핸드피스 사용시 핸드피스의 작동과 멈춤이 반복될 때마다 치료중인 환자의 구강내 오염된 물질이 핸드피스를 매개로 공기중 비말확산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진료실내 의료진과 환자 모두 오염원으로 인한 교차감염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

특히 치과에서 환자별로 치아프렙시 15~30회 핸드피스를 작동하면서, 썩백 현상이 발생한다. 핸드피스 매개 교차감염 원인은 환자의 구강내 오염물이 핸드피스 헤드내부로 유입되어 재분사되기 때문이며, 이 현상은 헤드내부 순간음압에 기인한 썩백 현상(Suck-back Phenomena)으로 알려져 있다.

두나미스측은 유럽과 일본 등 핸드피스 제조사들이 각자의 썩백 차단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나, 그 성능 시험평가방법에 대한 국제표준이 제정되어 있지 않아 성능 수준이 검증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나미스덴탈㈜이 치과용 핸드피스의 이 같은 썩백 현상을 없애는 장비 SAM Tech를 개발해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썩백현상 해결사로 두나미스 SAM 등장
핸드피스에 의한 교차 감염 유발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서, 첫째, 터빈내부 썩백 (Suck Back) 현상으로 구강 내 타액(Saliva)이나 치아 삭제 시 발생하는 환자의 혈액, 치아 절삭분 등이 헤드 터빈내부로 유입됨으로써 핸드피스와 연결부(커플링)에 까지 내부를 오염시킨다. 그 결과 기구 재작동시 기구 내부 오염 물질이 공기 중 비말 분출되는 현상(터빈내부 발생)이 발생한다. 둘째, 냉각수관의 드로우백 (Draw Back) 기능에 의한 냉각수관을 통한 오염물의 역류 유입 후 재작동시 공기 중으로 비말 확산되는 현상(수관내부발생)이 있다.

Dunamis Dental SAM Tech만의 차별화 포인트
Dunamis Dental SAM Tech(Smart Anti Suck-back Module Technology)은 이 같은 썩백 현상을 차단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따라서 Zero Suckback을 구현해 안전한 치과진료를 돕는다. SAM Tech은 2개 핸드피스 자동 선택 제어가 가능하며 사용중인 핸드피스에 그대로 설치해서 사용가능하다. 작동 알림음&LED 표시등이 부착되어 있고 베어링 수명 연장과 핸드피스 Quick Stop등의 기능이 있다. 두나미스덴탈은 GAMEX 현장에서 SAM을 공개하며, 구입후 2년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아울러 임호경 교수 연자강의가 9월 23일 토요일 10:00~11:00까지 COEX 3층 307호에서 개최된다. 두나미스덴탈은 GAMEX 2023 기간중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