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덴티스, ‘All OF Guide’ 성황리 개최
상태바
[업계] 덴티스, ‘All OF Guide’ 성황리 개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2.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제주 이어 두 번째 디지털 가이드 세미나
가이드 디자인, 핸즈온 실습까지
바로 적용 임상 노하우 총망라

지난 9월 ‘All OF Guide in 제주’를 성공 개최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11월 26일 전주대학교 본관 세미나실에서 두 번째 디지털 가이드 세미나인 ‘ALL OF GUIDE’를 열고 성황리에 마쳤다. 

디지털 치의학 영역에 대한 관심과 원내에서 디지털 장비의 활용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 연자는 고수현(제주형제치과) 원장이 나서, 기본기부터 실제 임상 적용 사례까지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소개했다. 

고 원장은 가이드 제작을 위한 구강스캐너 활용법을 소개하고 가이드 디자인과 실제, 덴티스 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임상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핸즈온 실습에서는 가이드를 직접 디자인하고, ‘SQ Guide KIT’와 ‘SQ Sinus Guide KIT’를 활용한 모델 실습과 스캔바디(Scanbody)를 활용한 구강 스캔 실습이 진행됐다. 

수강생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 이론부터 임상 적용이 가능한 실습까지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상악동 전용 ‘SQ Sinus Guide KIT’는 임상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하나의 툴로 전 과정이 가능해 세미나 종료 후 도입 문의가 쇄도했다고 전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지난 9월 제주 세미나에 이어 열린 이번 디지털 가이드 세미나를 통해 원내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임플란트 수술 도입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덴티스 가이드 시스템은 차별화된 수술 KIT와 플래닝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더욱 유익한 세미나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연자인터뷰] 제주형제치과 고수현 원장
Q 덴티스 가이드 세미나를 하게 된 동기 및 소감은.

임플란트 마스터 클래스 수강으로 'SQ Guide kit' 개발자이신 서상진 원장님과 연이 닿아 덴티스 가이드를 사용하면서 그 편의성을 체감하고 있던 터에, 기회가 돼 세미나를 하게 되었습니다.

Q ‘SQ GUIDE, SQ SINUS GUIDE’ 유저로서 장점을 꼽는다면. 
A
 정확하면서도 간편하고 쉽고 빠르게 수술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개발자이신 서상진 원장님의 철학이 반영되어 기존의 다양한 수술 키트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이 개선되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Q ‘DENTIS GUIDE’를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A ‘Simple, Accuracy, Safety’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가이드 수술에 적합한 Solution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Q GUIDE 초보자에게 해줄 조언이 있다면.  
A. 처음부터 어려운 케이스에서 가이드 수술을 시작하셔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한 싱글케이스부터 단계적으로 접근하시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