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학회, 생생한 수술 임상 노하우 전했다
상태바
양악수술학회, 생생한 수술 임상 노하우 전했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차 정기학술대회’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가 3월 27일 ‘제14차 정기학술대회’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230여 명의 치과의사가 등록한 이번 학술대회는 ‘안면윤곽술 & 악교정수술과 절충교정의 결정’이라는 주제로 저명한 연자들이 풍부한 임상 노하우를 전달했고, 현장과 온라인으로 수합된 질의내용에 대해 연자가 바로 답변하는 등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오전 세션에서는 김명래 자문위원장의 키노트 강의를 필두로 황종민(올소구강악안면외과) 원장, 국민석(전남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이상훈(바른윤곽치과) 원장이 ‘턱끝성형술’, ‘관골성형술’, ‘하악골성형술의 효과와 합병증’ 등 다양한 안면윤곽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의견을 나눴다.

오후 세션에서는 전윤식(㈜이와이어라이너) 대표의 키노트 강의에 이어, 임중기(압구정연치과) 원장, 이주민(줌구강악안면외과) 원장, 권순용(강남센트럴치과) 원장, 최윤정(연세대 치과교정과) 교수, 이의룡(중앙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각각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서 ‘다양한 부정교합 증례에서 악교정수술과 절충교정치료의 결정’에 대한 지견·경험을 공유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한 E-poster 전시를 통해 최우수포스터와 우수포스터를 선정했다. 아울러 제14차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결산 및 2022년 예산안과 회원인준에 대한 세칙 개정안이 승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