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달 마취에 편의성 높여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새롭게 출시한 아이젝 전용 ‘콘트라 앰플캡(Contra ampoule cap)’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시판 중인 여러 제품의 무통마취기 중 아이젝(i-JECT)은 메디허브에서 개발한 국내 최초의 건 타입이다.
제품을 사용하는 강익제(NY치과) 원장은 “무통마취기는 ‘건(Gun)’ 타입이 가장 편하다. ‘콘트라 엠플캡’의 장점 중 하나는 임상 편의성을 높인 것”이라며 “일본에는 무통마취기가 건(Gun) 타입이 많은데, 한국에는 메디허브에서 개발한 ‘아이젝’이 유일하다. 펜(Pen) 타입보다는 건 타입이 더 편하고 그립감도 좋아 추천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강 원장은 “기존에 구치부나 블록(Block) 마취를 할 때는 니들을 구부려 사용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다. 이런 경우 니들이 부러질 위험이 있고, 손목을 좀더 꺾어 주사를 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다”며 “하지만, 아이젝 콘트라 앰플캡은 니들 체결과 동시에 20도 각도가 자동으로 기울어져 꺾을 필요가 없다.
앰플캡이 양방향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자입점에 맞게 돌려가며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전달 마취에 편의성을 높인 ‘콘트라 엠플캡’은 기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콘트라 엠플캡은 상하악 좌우 전달마취와 17번 협측 침윤 마취, 팔라탈 마취 등 손목을 꺾거나 니들을 꺾어 자입해야 하는 마취 케이스에 특히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