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이 지난 2일 서울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엔도보감 출간 기념- 이승준 원장의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의 엔도 세미나는 지난 2월 열린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와 4월 ‘2018 Damon Symposium’에서 별도로 마련돼 호평을 받은 강연으로, 이번 역시 순식간에 등록이 마감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지난 6월 『엔도보감』(출판사 치과계)을 출간해 화제의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린 이승준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책에서 소개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하는 등 국내 최고의 엔도 전문가다운 열정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이 원장은 근관치료를 하기 전 술자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 근관입구를 쉽고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팁을 공유하고, 근관와동형성, 근관장 측정, 근관확대 및 성형, 근관소독, 근관충전 등 근관치료의 핵심정리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 핸즈온 코스에서는 세미나 참석자들이 실제 TFA모터 & 파일 시스템을 체험했다. 핸즈온 참석자들은 이 원장과의 소통을 통해 평소 궁금증을 해결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이 원장의 엔도 세미나는 가장 기본이면서도 어렵기도 한 엔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줘 엔도 임상가라면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강연”이라고 만족도를 나타냈다.
세미나를 주최한 신흥 측은 “강연이 종일 진행되는 동안 연자뿐만 아니라 배움에 대한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세미나를 기다리는 많은 예비 수강생들에게 수준 높은 강연과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고품격 엔도 세미나 ‘진수’ 보여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