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치료 기본 탄탄히
DV Webzine을 통해 핫한 임상연재로 주목받은 바 있는 ‘김샘’이 근관치료의 솔루션을 전달하는 강연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신흥은 지난달 7일과 14일, 21일 세 차례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김샘의 엔도이야기 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 연수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개원의를 위한 보존치료의 실전 테크닉부터 주요 이슈까지 다루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연자로 나선 ‘김샘’ 김현기(연세휴치과) 원장은 C형근관, 감염근관, 석회화 근관 등 치아형태별 근관치료의 프로토콜 수립과 빠르고 효율적인 근관충전 방법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먼저 1회차에서는 올바른 근관와동 형성방법과 근관장 측정,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의 기본 및 최신경향에 대해 다루며 근관치료의 기초를 다지는 데 중점을 뒀다.
이어 2회차에서는 치아의 형태와 상황에 따른 근관치료 프로토콜 수립과 쉽고, 빠른 근관충전 방법을 전달했다.
3회차 강연은 개원가에서 근관치료를 실패하는 원인을 분석했다. 또한 핸즈온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가져온 치아로 충전 전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근관성형계획을 함께 세우고, 충전 후 엑스레이를 찍어 치료 전후를 비교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이론강연을 뒷받침하는 핸즈온이 함께 진행돼 더욱 심도 있게 근관치료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는 평.
참석자들은 “갓 개원한 치과의사에게 많은 도움이 된 유용한 강의였다”면서 “짧고 간결하게 군더더기 없이 핵심 노하우를 알려줘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