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Kavo를 Planmeca에 매각하고 같은 해 12월 Carestream을 인수하며 디지털 사업부문 강화를 구축중인 Envista Holdings는 Kavo 이미지 사업부를 DEXIS 브랜드로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DEXIS는 20여년 간 구내 방사선 기기 및 진단 소프트웨어 브랜드로 향후 이미징 및 디지털 솔루션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어 CBCT, 이동형 엑스레이, 구강 스캐너, 센서 및 가이드 솔루션 부문을 관할하게 된다.
DEXIS에 속하는 제품군은 I-CAT, Gendex, Instrumentarium, SOREDEX, NOMAD 등 엑스레이 기기와 디지털 진단기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 세계 약 15만개 이상 보급된 기자재들은 향후 DTX Studio 소프트웨어를 통해 한 곳에서 모든 환자의 영상 이미지와 진단 및 치료계획 등이 한 곳에서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통합 운영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Envista Holdings Corporation의 Amir Aghdaei CEO는 “DEXIS 브랜드와 로고 아래 모든 이미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 전체 모든 제품을 연결해 치과의사가 환자 치료를 보다 더 개선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며 디지털, 개인화, 민주화된 치의학을 실현하는 전략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DEXIS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개국 1천 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2022년 하반기에 Kavo 브랜드는 DEXIS로 바뀔 전망이다. 한편 모기업인 ENVISTA는 Nobel Biocare, Ormco, Kerr등 치과계 주요 3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한 홀딩스 그룹이다.
이미징과 디지털 플랫폼화 목표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