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핫브랜드] 덴티스, 상악동 전용 키트 ‘SQ SINUS GUIDE’
상태바
[2021 핫브랜드] 덴티스, 상악동 전용 키트 ‘SQ SINUS GUIDE’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12.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동 고민, 사이너스
가이드로 시원하게 해결!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상악동 전용 스페셜 키트 ‘SQ SINUS GUIDE Kit(이하 SQ SINUS GUIDE)’가 임상가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며 2021년 핫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9월 출시한 ‘SQ SINUS GUIDE’는 오랜 연구 끝에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원스톱 진료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키트로 기존 Sinus Kit의 단점을 보완해 개발된 제품이다.
기존 Sinus Kit는 사용자들로부터 ‘복잡한 제품 구성’, ‘고속 드릴링에 의한 점막 손상 위험’, ‘수술 중 수압 거상을 위해 가이드 착탈 및 별도의 수압키트를 구비’ 등의 불편사항을 지적받아왔다. 이에 덴티스는 안전하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본 그래프팅 및 사이너스 거상까지 가능한 ‘SQ SINUS GUIDE’를 개발했다.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에 최적화된 상악동 수술 전용 키트 ‘SQ SINUS GUIDE’는 △저속 드릴에서도 안전함과 뛰어난 골 절삭력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는다. 또 △둥근 라운드형의 드릴 끝부분이 삭제된 골을 부드럽게 밀어올려 상악동 점막 파열을 예방하고 최소한의 손상으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케 한다.

아울러 수압 거상을 하지 않고도 리밍(Reaming) 드릴링으로 본을 삭제하고, 본 그래프팅 이후 가이드를 별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역방향으로 드릴링해 삭제력이 없는 드릴 경사 날로 Bone Packing과 점막 거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SQ SINUS GUIDE’는 수술 시간을 줄여 술자와 환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픽스쳐 식립까지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다. 따라서 원내에서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SQ SINUS GUIDE’의 구성은 Initial Drill 4종, SINUS GUIDE Drill 8종, Stopper 7종, 그리고 Titanium Brush다.

‘Initial Drill’은 린더만 드릴 형태로 어떠한 본 상태에도 미끄러짐 없이 드릴이 가능해 정확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발치와 즉시 식립 케이스에 용이하며, 상악도 1mm 하방까지 안전하게 접근해 드릴 시퀀스를 줄였다. Long Drill과 Short Drill 2종으로 구분되며, 직경은 각 Ø2.2와 Ø3.0로 구성됐다.

‘SINUS GUIDE Drill’은 길이 20mm의 Long Drill과 16mm의 Short Drill로, 직경은 Ø2.8/Ø3.1/Ø3.6/Ø4.1로 총 8종으로 구성됐다.

Stopper는 0mm부터 6mm까지 1mm 단위로 수술 중 드릴의 절삭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 Stopper를 통해 Septum과 복잡한 골 하연에서도 리밍으로써 무리 없이 거상이 가능해 술자의 편의와 안정성을 높였다.

‘Titanium Brush’는 ‘SQ SINUS GUIDE’에 처음 추가된 NiTi Hand Brush로 드릴링 시 발생 가능한 Bone Chip을 제거해 절삭력을 유지한다. 이렇게 얻은 자가골은 GBR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유저인터뷰] 창원예인치과 서상진 원장

“안전함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해요”

 

서상진(창원예인치과) 원장은 ‘SQ SINUS GUIDE’ 개발 당시 상악동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한번에 가능한 상악동 가이드 수술 Kit 개발을 염두해 두고 있었다. 실제로 오랜 준비 끝에 탄생한 ‘SQ SINUS GUIDE’는 개발자가 고민했던 장점만을 갖춘 임플란트 Kit로 완성돼 사용자 저변을 넓혀주고 있다.

서 원장이 ‘SQ SINUS GUIDE’ 개발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을 세 가지로 꼽았다. 그는 “첫 번째는 저속 드릴링을 통해 안전하고 충분한 골삭제가 이뤄져 상악동 점막의 파열의 위험성을 줄였으며, 둘째로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본그래프팅과 사이너스 거상이 가능하도록 했다.  세번째는 초보자든 고수든 상관없이 불규칙한 골 형태일지라도 디지털 플래닝대로 쉽게 상악동 수술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그는 세 번째 가이드 솔루션인 ‘SQ Narrow GUIDE Kit’를 준비하고 있으며 개발중인 ‘SQ Narrow GUIDE’까지 완성된다면, 어떠한 구강 환경이든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