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가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포스트코로나시대,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시대 한국과 미국의 의료보험변화 △의료윤리 △건강보험청구 연수강좌 등 3개의 주제발표로 구성됐다.
먼저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Ian Choi(united health group, lead physician)가 ‘코로나시대 미국의료보험회사의 원격의료현황’을 발표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진용(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구소장과 김준혁(연세치대) 교수가 각각 ‘코로나 시대 건강보험변화’와 ‘치료제를 둘러싼 갈등에 관한 의료정의론적 접근’으로 의료인의 윤리 정의를 설명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희수(부천상동21세기치과) 원장의 ‘After corona 시대의 치과건강보험진료’를 시작으로 △김영삼(강남레옹치과) 원장의 ‘최신 보존진료의 보험청구’ △조미도(구미 미르치과병원) 교육부장의 ‘코로나시대 HORO 같은 보험청구’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각각 보수교육점수 4점과 2점을 취득할 수 있다.
치과의사의 경우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강연(라이브 강연 제외)을 수강했을 때 가능하며, 치과위생사의 경우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온라인 강연을 수강한 경우 보수교육점수를 이수 할 수 있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4일까지이며, 등록은 대한치과보험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