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치료의 핵심 낱낱이 짚는다
APEX 근관치료 연구회(회장 신동렬, 이하 APEX)가 다음달 6~7일, 20~21일에 덴츠플라이시로나 세미나실에서 ‘2019년도 근관치료 연수회’를 개최한다.
연자로는 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 원장,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 신동렬(강남루덴치과) 원장, 라성호(서울미소치과) 원장, 황성연(목동사람사랑치과) 원장, 이동균(목포미르치과병원) 원장이 나선다.
6~7일은 각각 ‘근관와동 형성 이론 및 실습, 현미경 사용법’과 ‘Coronal flaring, 근관장, Hand filing 이론 및 실습, 근관치료 보험청구’ 강연이 진행된다.
20~21일에는 ‘근관성형, 근관세척 및 소독, Ni-Ti File 실습(Protaper Next & Gold, WaveOne Gold)’과 ‘근관치료 중 문제해결, MTA, 재생근관치료, 근관충전 및 Post & Core 이론 및 실습’을 연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APEX 관계자는 “개원가에서 겪게 되는 근관치료의 여러 문제에 관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면서 “또한 미래를 대비하는 의미로 핸즈온 시에 현미경을 사용한다. 치과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총 4회에 걸쳐 근관치료 전 과정을 통해 핸즈온 실습을 시행하며 실전 감각을 익히고 싶은 개원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