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는 DIDEX 등 매년 큰 행사를 치르며 많은 노하우가 쌓였습니다.
11월, 거부할 수 없는 ‘YESDEX 2018’ 유혹에 함께 하길 바랍니다.
오는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란 슬로건으로 영남권 5개지부 국제학술대회 및 최신치과기자재 전시회(조직위원장 이기호, YESDEX 2018)가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 이하 대구지부) 주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YESDEX 2018’ 조직위원장으로서 행사 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기호 조직위원장은 “대구지부는 DIDEX 등 매년 큰 행사를 개최하며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며 “대구에서 주최하는 두 번째 YESDEX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 참신하고 새로운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유명연자 대구 집결
이 조직위원장은 “국내외 유명 연자 섭외는 모두 완료됐다. 회원들이 듣고 싶어하는 강연, 임상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학술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치과의사뿐 아니라 치과 스탭, 가족들이 함께 들을 수 있는 공신 강성태, 혜민스님의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스, 루마니아 등 유럽 유명 연자들이 참여해 현재 트렌드에 맞는, 그리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강연을 펼쳐진다.
그는 “일요일 해외연자들의 강연을 기대해도 좋다. 국내에서 거의 강연하지 않은 내용으로 앞으로 치과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줄 예정”이라며 “학술프로그램을 만화로 제작해 어떤 강연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대구지부만의 차별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YESDEX 2018’만의 이벤트 다양
특히 올해는 ‘YESDEX 2018’은 온라인 판매망인 ‘YesMall’을 오픈해 전시 참가업체의 제품판매를 지원한다.
이 조직위원장은 “국내 전시회 사상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인 ‘YesMall’을 구축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면서 “회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업체들에게는 판매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업체별로 판매하고자 하는 품목 3개씩 접수 받아 다음달 1일 ‘YesMall’을 정식 오픈한다.
이 조직위원장은 “‘YesMall’은 업체는 주력 상품을 홍보하고, 회원들은 미리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자신했다.
또한 “‘YESDEX 2018’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발행해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것”이라면서 “여러 업체에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 ‘꿩 먹고 알 먹기’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DIDEX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전시장 내 핸즈온 강연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토, 일 양일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12개 핸즈온 실습이 진행되며, 치과분야뿐 아니라 와인 시음회, 캠핑카 전시 등 전시장을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대해볼 만하다.
또한 11월 수능철을 맞아 수험생 학부모를 위한 갓바위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이 조직위원장은 “매해 행사가 거듭될수록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온다. ‘YESDEX 2018’은 학술, 기자재전시회 어느 것 하나 실망하지 않는 행사가 되리라 자신한다”며 “이번 가을, 주저하지 말고 가족들과 함께 ‘YESDEX 2018’의 유혹에 빠지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