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진료실·디자인·밀링센터 체험존 ‘기대’
Dental CAD/CAM System 전문 ㈜디디에스(대표 문정본)가 이번 ‘SIDEX 2017’에서 치과 CAD/CAM 시스템을 다양하게 현장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모은다.
디디에스는 3차원 구강스캐너(AEGIS.PO)를 통해 입력된 테이터로 보철물을 디자인(AEGIS.VR)한 후 가공기(AEGIS.HM)로 인공치아를 제작해 환자에게 치료하는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만드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구강스캐너 ‘AEGIS.PO’는 넓은 영역을 짧은 시간 안에 가장 정밀한 데이터를 취득하며 구강 내 촬영에 적합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270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또한 타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치아의 거치가 자유롭도록 레스트를 탈부착할 수 있다.
국내 최초 CAD/CAM 통합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AEGIS.VR’는 3D프린터 혹은 그라인딩머신(AEGIS.HM)을 통해 바로 출력과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원천 소스를 보유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5분 이내에 디자인이 가능하며 스캔데이터를 자동으로 병합해주는 등 사용의 편의성으로 제품 만족도가 높다.
인공치아정밀가공기기 ‘AEGIS.HM’은 더블 스핀을 이용해 최적의 속도로 세라믹과 다양한 보철을 가공하는 그라인딩 머신이다.
에어펌프와 워터펌프를 탑재했으며, 무선 통신 시스템으로 독립적인 위치에서 운용할 수 있다.
‘3D Printer’는 DLP방식의 치과병원용 3D Printer로 Full Arch를 20분 내로 출력하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디디에스는 SIDEX에서 치과진료실, 디자인센터, 밀링센터의 3개 Zone으로 나눠 One day Treatment부터 기공소 Data 전송 방법까지 치과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 Zone을 진행한다.
또한 방문고객을 위한 다양한 음료 및 Beer 파티가 진행되며, 장비 시연 시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