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1-15 19:59 (수)
컴포짓 핸즈온 25일 두번째 코스
상태바
컴포짓 핸즈온 25일 두번째 코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2.07.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황성욱 원장 '술후 문제 최소화 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SHIN HUNG Co mposite Hands-on Course’가 오는 25일 두 번째 연수회를 개최한다.
 

 

지난 6월에 이어 열리는 이번 코스는 첫 번째 코스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과 같은 주제로 임상 술식과 재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총망라 할 예정이어서 또 한 번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황 원장은 “자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심미적인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복합 레진 수복치료는 개원가에서 항상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져야 할 치료 방법”이라고 했다.
 

이번 연수회는 크게 5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평가 및 토론 순이다.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에서는 술 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등 실제 개원가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해 줄 예정이다.
 

또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임상 증례에 따른 선택 기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에서는 재료 및 기구를 총망라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연 후에는 스텝 바이 스텝으로 상세한 술식 설명과 함께 모형에서 직접 시술해 보는 핸즈온 시간이 마련되며, 이후 평가 및 토론 시간을 마련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을 모두 말끔히 해결해 줄 예정이다.
 

지난 연수회 참가자들은 “책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실전 임상 팁을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자세히 알려주었고, 실습으로 한 번 더 익힐 수 있어 굉장히 좋았다”며 “잊었던 기본 원리들을 다시금 일깨워 주고, 궁금했던 것들을 속 시원히 해결해준, 임상의라면 꼭 한 번 들어봐야 하는 세미나다”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