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U 임플란트연구회 대구, 21일 2012 워크숍
NYU 임플란트연구회(회장 이진환)가 EBI, Straumann Korea, 푸르고, 조은이덴탈 후원으로 오는 21일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1층 강당에서 ‘NYU 임플란트 연구회(대구) 2012년도 WORK-SHOP(준비위원장 이승엽)’을 개최한다.
NYU 임플란트 연구회는 대구를 비롯해 서울과 인천, 부산과 진주 등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상호 간의 정보 공유, 문제점 제기와 해결 등 임플란트 지식과 임상능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는 대구지부가 가장 많은 회원으로 구성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오혜명(구미뉴욕미르치과) 원장이 첫 번째 연자로 나서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GBR의 기본 원리’를 연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전성환(울산램브란트치과) 원장의 ‘개원의 시각으로 보는 임플란트 임상’ 강연과 이상엽(울산시세계치과) 원장의 ‘임플란트 임상과 관련된 Complication’ 강연에 이어 이승엽(대구미르치과병원) 준비위원장의 CAD/CAM을 이용한 임플란트 보철의 즐거움’ 강연이 진행된다.
NYU 임플란트 연구회 대구지부 관계자는 “지난 1999년 3월 제 1기 연수를 시작하여 현재 16기에 이르기까지 약 400명의 치과의사들이 ‘NYU 임플란트 연구회’에서 연수를 마쳤다”면서 “연수를 마친 대다수의 치과의사들이 활발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의 연자들 역시 ‘NYU 임플란트 연구회’에서 연수를 마친 치과의사들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