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4-04 15:24 (금)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최신 교정술식 및 교정진료 변화
상태바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최신 교정술식 및 교정진료 변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5.03.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이기준 교수 강연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원이 주최하는 이기준 교수(연세치대)의 ‘교정의 신경향 VFO’ 세미나가 오는 3월 15일(토) GC KOREA 덴탈컬리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상교정의 최신 교정술식과 디지털 시대의 변화된 접착제의 최신 경향 및 적용법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다양한 교정용 레진의 출시로 치과 임상에서 진행 중인 교정진료의 변화도 점검한다.

강의는 △임상적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VFO-Self etch ing primer vs Separate etching process Microtube application △디지털 교정을 위한 VFO-CAD/CAM fabricated appliance를 위한 VFO CNC appliance를 위한 VFO △성장기 아동을 위한 VFO-Teardrop archwire를 위한 VFO DB ribbonarch를 위한 VFO △VFO 핸즈온 실습-Bonding practice/3D milled appliance/CNC appliance/Ribbon arch △치주악화/치근 흡수 상황을 위한 VFO-Segment archwire △근기능 조절을 위한 VFO-MFT, 가장 간단히 될 수 있는가? DB spur demonstration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교정 경험이 있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변화에 대한 증례와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준 교수는 “최근 협조도가 부족한 초저연령환자, 심한 치주 문제를 가진 중장년 환자, 또한 근기능과 관련한 재발군에서의 재치료 환자 등 교정환자군의 확대 추세에 맞춰 다양한 능동/수동적 장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러한 최신 장치의 적용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참가자가 직접 디지털 제작 혹은 수제작 된 장치를 적용하는 술식을 핸즈온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