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AEEDC 2025에서 STM 선보여
STM, AEEDC 2025에서 성공적 런칭
㈜바이오세텍과 ㈜세라믹테크놀로지는 지난 2월 4일부터 6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아랍에미레이트 국제 치의학 컨퍼런스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 (AEEDC Dubai 2025 이하, AEEDC 2025)에 참가해 전시 및 STM(Surface Transition Machine) 런칭을 성황리에 마쳤다.

AEEDC 2025는 중동, 아프리카, 서남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글로벌 치과기자재 전시회로 최신 치과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이다.
이 자리에서 세라믹테크놀로지는 처음으로 전시회에서 STM을 선보였으며, 현지 치과의사들 및 딜러 등의 방문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TM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치아 수복 보철물인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표면을 특수처리를 하는 장비로, Micro retention과 Macro retention을 보철물에 부여하여 지르코니아와 치아의 접착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이다.

STM은 지르코니아 접착력의 한계로 탈락의 걱정이 앞서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케이스를 진료할 수 있으며, 치아 삭제량이 적어도 충분히 접착강도가 뒷받침되어 유지되기 때문에, 술자의 치아 삭제에 대한 부담감도 덜고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장비이다.
특히 현장에서는 세라믹테크놀로지의 연구소장이 직접 나서서, STM의 원리와 임상케이스들은 설명하는 행사까지 진행하여 큰 이목을 끌었다.

세라믹테크놀로지 마케팅 담당자는 “STM이 지르코니아 치과 보철물 산업의 새로운 혁명을 가져 올 수 있는 제품이 될 것” 이라며, 두바이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과 문의를 받았다면서 “독일 IDS 2025와 대한치과의사협회 창립 100주년 기념 KDX 2025에 참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STM을 알리려 준비하고 있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