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1:51 (금)
이보클라, 내달 14일 ‘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코스’
상태바
이보클라, 내달 14일 ‘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코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5.0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레진 수복 ‘A to Z’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내달 14일 ‘완전정복 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핸즈온 코스’를 ‘오스템 AIC 삼성동’에서 개최한다.

접착 기술을 이용한 복합레진 수복은 현재 치의학 분야의 임상에서 가장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수복기법이다.

현재 복합레진을 사용해 전·구치부의 와동 충전뿐만 아니라 치간 이개 폐쇄, 전치부의 전장, 간접수복도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레진 시멘트가 개발돼 과거 간접수복 시 문제가 됐던 유지력의 부족, 민감증 또는 제거의 불편함 등에 관한 문제도 상당 부분 해결하고 있다.

특히 이 분야에 관한 지식과 정보들은 새롭고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 되고 있어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임상에 바로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여 년간 계속돼오고 있는 이보클라 ‘완전정복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에서는 접착과 수복 분야에서 많은 연구들로 잘 알려진 박성호(연세치대 보존과학교실) 교수와 올세라믹 심미수복물을 사용한 성공적인 임상으로 주목 받는 이훈재(이다듬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완벽한 심미를 위한 노하우와 지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직접 및 간접수복 재료들과 접착기법들을 최신수준까지 정확하고 성공적으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이 적절하게 구성된 이번 코스에서는 임상 경력에 관계없이 진료과정에서 반드시 부딪히고 고민하게 되는 다양한 케이스들을 하루 만에 정확하게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박 교수는 이번 연수회에서 복합레진의 능력을 임상가들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복합레진 수복법 실기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그는 “이번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연수회 전반부에서는 전치부와 구치부의 직접법에 대해 실습하며, 후반부에서는 인다이렉트 테크닉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해 복합레진 사용에 필수적인 부분을 모두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훈재 원장은 CAD/CAM과 Press 기법으로 제작된 올세라믹 수복물 수복과 이들의 성공적인 접착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그는 △치아삭제를 할 때 술자가 조심해야 할 부분 △산부식을 통한 에나멜 에칭 방법△접착 주의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상아질 접착의 노하우 △술 후 민감증을 피해가는 처리 방법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