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J 올바른 치료법 모색
대한턱관절교합전신치의학회가 내달 6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TMJ Magic 2차 특강’을 진행,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턱관절과 관련해 치의학계와 한의학계가 손을 맞잡고 함께 진행한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특강은 ‘TMJ가 전신질환을 일으키는 기전 및 치료법’을 주제로 TMD, Malocclusion, Neck Pain, Headaches, Depression, Chronic Fatigue 등 다양한 질환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강연은 △유춘식 강사의 ‘턱관절과 연관된 전신질환의 종류 및 치료’ △이영진 교수의 ‘Neurological Basis of Molecular Targeting Therapy in Chronic TMD(만성턱관절증후군의 분자학적 치료법에 대한 신경학적 기전)’ △이영준 교수의 ‘TMJ·Spine·Nervous System의 전신균형 메커니즘 및 치료법’ △김성욱 강사의 ‘기존의 스플린트 치료와 FCST치료의 차이’ △최기수 강사의 ‘턱관절 균형장치(TBA, OBA, CBA)를 이용한 임상증례’ △오경선 강사의 ‘표준형구강장치를 이용한 근기능 훈련교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편 대한턱관절교합전신치의학회는 이날 학술대회와 더불어 창립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