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임상에 곧바로 적용하는 GBR
상태바
임상에 곧바로 적용하는 GBR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3.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 내달 8일 연수회

 

 

연세대학교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주임교수 김창성)이 다음달 8일 연세치대병원 7층 강당에서 GBR 연수회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치주과학교실의 GBR 연수회는 실전에 유용한 맞춤 실습과 GBR 임상에서의 어려움을 말끔히 해결하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앞선 두 차례 연수회 모두 개원의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GBR 노하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 역시 김창성 교수와 박정철 교수, 이중석 교수가 연자로 나설 예정.

먼저 김 교수는 ‘성공적인 GBR을 위한 flap design & suture technique’와 ‘쉽고 효과적인 연조직 처치 기법’, ‘연조직 Complication 시의 대처요령’ 등 GBR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전달하고, 박 교수는 ‘골 결손부위 평가법’, ‘발치와와 즉시식립 임플란트’, ‘흩어지지 않는 골이식법’, ‘노출되지 않는 차단막 적용법’ 등을 주제로 임상의 실질적인 팁을 제공한다. 또 이 교수는 전치부 심미 골증대술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연수회는 특히 핸즈온 비중을 대폭 늘린 구성뿐만 아니라 3명의 연자를 비롯해 김태균(고운미소치과)·노현수(W치과)·채경준(연세형치과) 원장 등 3명의 개원의와 11명의 연세치대병원 레지던트가 패컬티로 나서 1:1 밀착지도로 실습을 이끌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핸즈온은 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이 자체 개발한 특수 수술모형을 통해 술식을 익힐 수 있도록 함에 따라 한층 더 실전에 가까운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외 및 국내에 특허출원한 이 특수 수술모형은 실제 치은과 동일한 구강모형으로, FGG, CTG 등 모든 술식을 실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박정철 교수는 “특수 수술모형은 실습을 중점에 두고 개발한 국내 유일의 특수수술 모형으로 환자에게 할 수 있는 모든 술식을 연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라면서 “연수회는 실습을 통해 임상에서의 거의 모든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고, 실습 도중 돌발 강의를 통해 이론적 배경 또한 탄탄히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회는 가이스트리히코리아가 후원하며, 선착순 25명에 한해 등록 가능하다. 연수회를 이수한 이들에게는 보수교육 점수와 Certificate가 제공된다. 등록자는 별도로 니들홀더와 블레이드 홀더, 어반 나이프 등 개인 준비물을 지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