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쇼케이스] 라온메디 ‘Align Studio’
상태바
[쇼케이스] 라온메디 ‘Align Studio’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3.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교정 시장 인공지능 기술 사용자 확대 기대”
3월 중순 독일 IDS 참가해 앞선 기술 선보일 예정
투명치아교정 소프트웨어 Align Studio 식약처 인증 완료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업 라온메디(대표 이중석)는 투명치아교정 소프트웨어 ‘얼라인 스튜디오(Align Studio)’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라온메디는 연세대 치과대학 및 치과 개원의 임상 자문과 검증을 바탕으로 얼라인 스튜디오의 식약처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본격적인 치아교정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라온메디가 클리어 얼라이너 치아교정 소프트웨어 ‘Align Studio(이하 얼라인 스튜디오)’의 식약처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하면서 본격적인 치아교정 시장 진입을 예고했다.

얼라인 스튜디오는 업계 처음으로 다수의 치아와 잇몸을 자동 분리하는 기능을 실현했으며, 각 치아의 축을 가상으로 생성하고, 교정 치료 계획의 각 단계 모델에 대한 분석도 자동으로 제공해 클리어 얼라이너 교정 진료를 빠르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라온메디의 기술진은 연세대 치과대학 및 다수 개원의의 임상자문을 바탕으로 교정진단과 치료 과정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해 검증을 해온 결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게 됐다.

최근 투명교정 치과시장은 가장 성장세가 가파른 분야로 시장 점유율 1위인 인비절라인의 뒤를 이어 세계 대기업들이 자체 투명교정 브랜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이 기업들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거나 장치를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아닌 모든 솔루션을 해당 기업 자체 센터에서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치과 개원가에서는 비용을 많이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또한, 센터에서 공급하는 솔루션은 각 치과의 진료 상황이나 각 환자들의 상황에 일일이 대응할 수 없어 불만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얼라인 스튜디오를 사용하는 치과는 직접 3D 프린터를 활용해 제작할 수도 있고, 거래하는 치과기공소에서 치과와 동일한 얼라인 스튜디오를 사용해 제작을 해서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다.

치과의사는 진료를 단계별로 더 세심하게 할 수 있고, 환자는 교정 치료 전과 치료 과정 중에도 현재 상태와 예측을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정확하고 편리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라온메디는 얼라인 스튜디오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3월 중순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치과산업전 IDS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앞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전부터 3D 프린트 관련 글로벌 기업들과 원격 미팅을 통해 기술 논의를 하고 있고 사업 협력의 사례를 현실화하고 있는 단계이다.

라온메디는 앞으로 세계시장의 선도기업들과 협력을 구축해 나가며,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