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국제] FDI 세계치과의사연맹, 치과의학의 지속가능성 향상 툴킷 발표
상태바
[국제] FDI 세계치과의사연맹, 치과의학의 지속가능성 향상 툴킷 발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9.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병원, 툴킷 지침 삼아 업무 환경 지속가능성 높여야
진행 과정을 추적으로 노력에 대해 인정받을 수 있어

FDI 세계치과의사연맹(FDI World Dental Federation, FDI)이 지속가능한 치과의학을 위한 툴킷을 발표했다. 이 툴킷은 치과 종사자가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의료를 수행하기 위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파악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FDI는 더욱 친환경적인 치과 관행을 시행하는 것은 물론, 치과의사와 치과 팀에게 그 진행 과정을 추적할 도구와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치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줄이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이 툴킷은 올해 전반기에 나온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구강 건강관리에 관한 합의 성명에 맞춰 추가로 개발됐다. 이 합의 성명은 치과의학에서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구강 건강관리 부문이 환자의 복지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관리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고 강조한다.
 

FDI 회장 Ihsane Ben Yahya& 교수는 “치과의사와 치과팀은 최적의 환자 관리를 지키는 한편, 치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라며 "지속가능한 치과의학을 위한 온라인 툴킷은 치과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채택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이번에 발표한 툴킷이 미래 세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건강한 삶과 지구를 즐기는 데 일조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 툴킷은 FDI의 치과의학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in Dentistr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으며,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지속가능한 관행으로 활동을 촉진하도록 사용자를 안내하는 쌍방향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치과의사와 치과팀은 여러 세트의 도전을 수행한 후, 실천 수준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쌍방향 도전 프로젝트는 치과팀이 인식을 높이고, 변화를 시행하며, 환경적으로 더욱 지속가능한 팀이 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한다. 전 세계 치과 단체와 치과병원이 팀을 결성해 가입한 후, 친환경적인 선택을 통해 지구를 향한 헌신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