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디자인 1분 이내 끝!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치과 CAD 솔루션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SIDEX 2022'에 참가해 치과용 CAD 솔루션인 '3Dme(쓰리디미) Crown'을 공식 출시하며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3Dme Crown'은 이마고웍스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웹 덴탈 솔루션인 3Dme Solutions의 크라운 자동 디자인 모듈로 AI가 환자의 3D 스캔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구강 환경에 가장 적합한 크라운 보철물 디자인을 자동으로 제안한다.
먼저, 인공지능이 지대치와 마진을 자동으로 탐지하며, 필요 시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이후 크라운 디자인은 수 초 이내에 이뤄지며, 완성된 디자인 형태 역시 술자의 선호에 따라 외형 수정 기능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이 외형 수정 기능(Modification)은 9월 업데이트 버전에 탑재될 예정이다.
여기에 '3Dme Crown'은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3Dme Cloud에 접속해서 사용함에 따라 사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웹에서 즉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췄고, 환자의 3D 스캔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손쉽게 다운받아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마고웍스는 전시 기간 내내 '3Dme Crown'을 실시간 라이브 데모로 소개해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호평을 이끌었으며, 웹 기반 소프트웨어라는 최대의 장점을 이용해 현장에서 즉시 회원가입으로 연결, 수백 명의 신규 회원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자동정합 솔루션인 3Dme Studio와 환자의 교정, 심미 치료 후의 결과를 예측해 상담 및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Dme Smile을 함께 소개해 자체 보유한 기술력의 우수성과 확장성까지 선보였다.
또한 3Dme Crown 출시와 동시에 회원가입 이벤트 및 설문조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설문조사 이벤트는 경품추천으로 진행했으며 경품으로는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미니,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비했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예년보다 활발해진 SIDEX에서 많은 분들과 대면해 첫 솔루션인 3Dme Crown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뻤다”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싱글 크라운 기준 1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디자인할 수 있어 기존 CAD 대비 90% 이상 빨라진 작업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 치과용 소프트웨어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고웍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교정치료, 임플란트, 덴쳐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개발 및 공개함으로써 디지털 덴티스트리 종합 솔루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기반을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