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공급칫솔 등 6가지 맞춤기능
한일치과산업㈜(대표 임양래)가 판매하는 ‘Oral Care’가 구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장애인을 위한 맞춤 구강 세정기로 각광받고 있다.
물공급칫솔을 통해 물이 나오는 동시에 잇솔질이 가능한 신개념 구강세정기 ‘Oral Care’는 건조한 입안에 세척물을 충분히 공급하며 구강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Oral Care’의 기본 구성은 △석션칫솔 △석션스펀지 △석션 △물공급칫솔 △물공급스펀지 △3-way Syringe 등 6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구강건조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획기적이다.
석션칫솔은 물을 흡입하며 잇솔질을 하는 타입으로 석션스펀지와 교체가 가능하며 혀, 잇몸 안쪽을 청결하게 닦을 수 있다. 기본적인 석션팁으로도 교체할 수도 있어 칫솔질 과정에서 생기는 타액, 치약, 거품, 양칫물 등을 즉시 빨아들일 수 있다.
물공급칫솔은 물을 공급하며 잇솔질을 하는 타입으로 물공급스펀지와 교체할 수 있다. 충분한 물공급으로 구강건조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유용하며 혀, 잇몸, 구강 안쪽 점막을 촉촉하고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3-Way Syringe는 사용하고 있는 유니트 체어와 동일한 제품으로 제공돼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일치과산업 관계자는 “‘Oral Care’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스스로 신체를 제어하기 어려운 장애인 환자를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노인 구강관리가 중요시 되는 일본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국내에서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