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과 ㈜아이오바이오(구 올인원바이오, 대표 윤홍철)가 지난 4일 아이오바이오 제품의 유통·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오바이오는 바이오필름을 붉은 형광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큐레이 기술(Qray technology)을 활용해 ‘큐레이캠(Qraycam)’, ‘큐레이펜(Qraypen)’ 등 다양한 장비를 개발, 판매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로, 최근 ‘큐레이뷰듀얼(Qrayview Dual)’과 ‘큐스캔 플러스(Qscan Plus)’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및 유럽 등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회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신흥은 아이오바이오의 우수한 제품들을 전국 치과 병·의원에 공급하고, 이를 통해 아이오바이오는 R&D와 해외수출에 집중하는 등 양 업체 모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흥 이용준 이사는 “신흥은 앞으로도 상당한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국산 제조회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홍철 대표는 “아이오바이오가 새로운 기술과 패러다임으로 무장한 기술력 있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으나, 국내 유통망의 부족으로 큐레이 기술을 도입하고 싶어하는 많은 치과 병·의원들이 불편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치과의사들이 큐레이 기술을 접해 치과 진료 및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최근 일본 타이요 치위생학교(Taiyo Dental Hygienist School)가 ‘AIOBIO Clinical R&D Center’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오바이오가 운영중인 ‘AIOBIO Clinical R&D Center’는 현재 국내에서는 강남의 베스트덴치과의원과 고운미소치과의원 분당점이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타이요 치위생학교가 처음으로 지정되었다.
큐레이 기술 개원가 확산 협력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