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치과대학(학장 권호근)이 주최하고, (주)가이스트리히코리아와 GeistlichPharma AG가 후원하는 제4회 GBR 연수회가 내달 10일 연세치대 3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GBR 연수회는 지난 4월 8일 마련된 연수회가 조기 마감돼 미처 등록하지 못했던 임상가들의 요청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벌써부터 뜨거운 등록열기를 자랑하고 있다.
GBR 연수회는 오전·오후 각각 알찬 강의와 실습이 준비돼 있으며, 개인별 맞춤 실습으로 진행돼 Basic부터 Advanced 수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GBR 노하우’를 주제로 열리는 GBR 연수회는 김창성(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 주임교수와 박정철(치주과학교실), 이중석(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GBR을 위한 flap design & suture technique’, ‘쉽고 효과적인 연조직 처치 기법’, ‘연조직 Complication시의 대처요령’, ‘골 결손부위 평가법’, ‘발치와와 즉시식립 임플란트’, ‘흩어지지 않는 골이식법’ 등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오후에 진행되는 실습에서는 연자들을 비롯해 노현수(W치과)·채경준(연세형치과)·김태균(고운미소치과 신촌점) 원장과 연세치대병원 11명의 레지던트들이 직접 참여해 개인 맞춤형 실습을 실시한다.
특히 실습시간에는 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에서 자체개발한 특수수술모형을 사용한 실습이 이뤄질 예정으로, 실제 치은과 동일한 구강모형을 통해 골막이완 절개, FGG, CTG 등의 모든 술식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연수회 참가자는 원활한 핸즈온을 위해 니들홀더, 블레이드홀더, 시저, 핀셋 또는 티슈 포셉, 얇은 콘덴서, 어반 나이프, 페리오 엘리베이터 등을 개인별로 준비해야 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보수교육 점수와 연세대학교가 제공하는 Certificate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