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포괄치과연구회, 투명교정 One Day 완전정복! 학술대회
상태바
포괄치과연구회, 투명교정 One Day 완전정복! 학술대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2.01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한국포괄치과연구회 연례학술대회,
2월 25일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 개최
2월 20일 사전등록 마감

 

한국포괄치과연구회(K-IDT, 회장 이철민)의 2024년 첫 학술대회가 2월 25일(일) 서울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개최된다.

“환자 중심의 협진 치료로 최상의 치료 결과를!” 이라는 모토로 지난 2015년 발족한 한국포괄치과연구회 (K-IDT)는 교정과 포괄치료를 접목하는 주제로 매년성황리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해외 학술 교류 활동도 활발하게 펼쳐, 일본포괄치과연구회 (J-IDT)와 지속적인 학술교류를 해왔고 2016년에는 일본, 대만의 유명 연자 초청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정의 첨단인 디지털 투명교정을 주제로 현재 한국에서 관련 분야의 치료와 연구 활동이 활발한 연자들을 중심으로 A-P, Extraction, Transverse, Combine, Vertical, 성장기등의 세션으로 구분해 많은 증례를 보유하고 있는 연자들의 임상강연으로 준비했다.

 

이번 학술대회 첫 강의는 A-P 세션으로 김지환(서울41 치과) 원장의 '성인 3급의 MARPE-Invisalign 복합치료'와 김윤지(아산병원) 교수의 '성인 2급의 Invisalign 교정치료'가 진행된다.

이어 Extraction에서는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의 'Invisalign을 활용한 발치교정치료'가 진행되며, Transverse에서는 안윤표(참고운미소치과) 원장의 'MSE-Invisalign의 복합치료'와 이춘봉(부천고운미소치과) 원장의 '개별화된 MSE-Invisalign의 복합치료'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Combine으로 전윤식(이화여대) 명예교수의 'Collaboration of E-wire & Aligner',가 진행되며, Vertical에서는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의 'Serafin을 활용한 deep bite 치료'와 최형주(서울바른치과) 원장의 'Invisalign을 활용한 open bite 치료'가 진행된다.

이어 성장기 1-2에서는 채화성(중앙대 치과교정과) 교수의 '성장기 2급의 DPA (Direct Printing Aligner)'와 지혁(미소아름치과교정과) 원장의 '성장기 3급의 Invisalign과 성장조절' 강연이 펼쳐진다.

이번 학술대회의 사전 등록마감은 2월 20일이며 일반 10만원, 포괄치과연구회 정회원은 3만원이며 등록은 010-3203-8757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