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개원 준비 위한 라이브 소통 방송 20일 집중 편성

2025년 마케팅 및 구인구직 신규 커리큘럼 구성 정상훈·강익제 원장 연자... 개원 준비 후배들 궁금증 해결

2024-12-12     최윤주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이 4/4분기를 맞아 오는 12월 20일(금) ‘개원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신규 개원을 알아보는 치과 원장님들이 증가함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20일 업로드하는 덴올 ‘개원 특집’ 총 2편은 세미나 형태로 구성된다. 먼저 오후 1시 30분에는 덴올 대표 경영 프로그램 ‘성공 경영’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이천 바로 치과 정상훈 원장이 직접 원자로 출연해 ‘직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개원 전 준비’를 주제로 본인의 개원 노하우와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저녁 8시에는 강익제 원장(NY치과)과 정상훈 원장(이천바로치과)이 연자로 참여하는 치과 경영 Live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생방송으로 계획돼 있다. ‘n년차 선배들의 아낌없이 들려주는 개원 Q&A’를 대주제로 선배 개원의 입장에서 개원을 준비 중인 후배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나선다.

이번 특집 방송들은 연자와 소통을 통한 궁금증 및 노하우 전수는 물론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도록 실시간 채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덴올은 치과 의사의 병원 운영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성공 경영’은 지난 2020년 2월 22일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개국과 함께 론칭한 프로그램으로 세무, 노무, 상담, 조직관리 등 치과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작하고 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치과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주는 LIVE Q&A프로그램이다. 보험 청구와 세무, 노무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 라이브 채팅을 통해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올해는 ‘상담 및 환자 관리’, ‘조직관리 및 시스템 구축’이 신규 주제로 추가되며 개원가의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해 준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덴올 관계자는 “덴올의 치과 경영 프로그램은 매년 시청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치과 운영에 꼭 필요한 주제들을 새롭게 리스트업 하고 있다”라며, “2025년에도 ‘마케팅’과 ‘구인구직’이 새롭게 커리큘럼에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