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 Party, 한,일 임상가들이 함께 코너스 임플란트 치료 조명
서울에서 만난 CK PARTY 2024 한, 일 임상가들, 코너스 임플란트 임상 살펴
2024-11-13 이수정 기자
2024년 11월 10일 CK. Party가 한국에서 개최됐다. CK. Party는 코너스 크라운을 하는 임상가들의 모임으로 일본의 치과기공 분야 대가인 나카코미 선생을 중심으로 일본내 프리미엄 진료를 하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이 주축이 된 단체이다. 한국내 회원은 유일하게 박경아 원장(알프스 치과)과 이동욱 소장이 초대되어 가입되어 있다.
CK. Party는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 해 행사는 한국 알프스 치과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일본에서 35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강의를 진행했다.
첫 번째는 나카코미 선생이 일본 치과에서 코너스를 적용하는 과정에 대해 강의했고, 두 번째는 박경아 원장이 한국 치과의 현재 모습과 치과 경영에 대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이어 세 번째는 아오키 원장이 코너스의 미래에 대한 적응증과 증례를 함께 발표했다.
나카코미 선생은 진료의 철학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환자의 치아를 치료하여 새로운 인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라는 마음이 중요하다며 한국에서도 더 정밀하고 섬세한 코너스 진료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알프스 치과에서 다양한 코너스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점에 대해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