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치, 전 생애 치과치료 A to Z 살피는 場 마련

11월 24일 학술대회 개최 사전등록 DVmall서 20일까지

2024-11-12     박진선 기자

 

대한여성치과의사회(회장 장소희, 이하 대여치)가 오는 11월 24일(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1층 마리아홀에서 ‘Dentistry for All_전 생애에 걸친 치과치료’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민수영 원장(연세웃는아이치과)이 ‘모두가 편해지는 치과자동화’를 주제로 발표하며, 조영단 교수(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주과)가 ‘임플란트 주위 조직의 재생 및 유지 관리’에 대해 강연한다.

또 정명진 원장(가디언즈치과)이 ‘치과감염관리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며, 이현종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철과)와 오소람 교수(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존과)가 각각 ‘까다로운 전치부 보철! 편안하게 접근하는 나만의 치료옵션’과 ‘미성숙 영구치의 치수치료와 근관치료’라는 강의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강나라 교수(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다제약물(POLYPHARMACY) 처방을 받는 환자 치과치료 시 꼭 알아야 하는 약물처방’라는 제목의 강연을 발표한다.

사전등록은 DVmall(www.dvmall.co.kr)에서 11월 20일(수)까지 진행하며, DVmall에서 사전등록 시 혜택으로 DVmall 멤버십 회원에게 20000P, DVmall 일반회원에게 10000P를 증정한다. 참가 비용은 사전등록 시 4만 원, 현장등록 시 5만 원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필수보수교육 점수 1점 포함,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을 부여한다. 자세한 문의는 대여치 사무국 담당자 02-465-0488 혹은 kwda1@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