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의료의 전문성·서비스 질 강화
2024-10-11 이수정 기자
서울특별시장애인치과병원(이하 장애인치과병원)이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인증기간 : 2024.10.14~2028.10.13)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장애인치과병원은 전문화된 진료 체계를 구축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전문병원으로써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특히, 이번 인증 평가에서 △환자 안전 관리 △감염관리 △진료 프로세스 개선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지속적인 의료 질향상과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최인영 진료부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이루어낸 성과로,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환자들의 구강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성균 병원장도 “이번 3주기 인증 획득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 앞으로도 장애인 환자들에게 특화된 의료 환경을 제공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제3주기 의료기관 인증은 2028년까지 유효하며, 서울특별시장애인치과병원은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의료의 전문성과 서비스의 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