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실시간 온라인 강의전 ‘치바시 특강’ 진행
매주 목요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치아사보험 활용 등 강의 마련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치과를 바꾸는 시간(이하 치바시) 목요일 특강 기획전을 진행한다.
치바시 특강은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위한 꼭 필요한 강의를 엄선해, 매주 목요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할인된 비용으로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전이다.
우선 이번 특강에서는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치아 민간보험, 팀워크 향상 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먼저 8월 22일에는 ‘현직 세무사가 알려주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중요포인트’를 주제로 최규균 세무사(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가 연자로 나서 치과소득세 신고 시 주의사항을 설명한다. 최 세무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주요 경비의 내용과 관리방법, 비율 등을 설명하고, 지역별 평균 소득률이나 국세청 분석자료를 통해 소득세 신고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8월 29일에는 ‘치과 매출 향상을 위한 치아사보험 활용편’을 주제로 유진희 강사(브레인스펙)가 연자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유 강사는 어렵고 헷갈리는 보험 용어, 증권분석과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을 통해 소액부터 고액의 치료비 상담에서 상담자가 우위에 설 수 있는 방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9월 8일에는 ‘스트레스 없는 업무전달 방법’을 주제로 온은주 강사(브레인스펙)가 연자로 나서 효율적이고 명확한 의사소통 방법을 통해 조직 내부 업무 전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이번 치바시 특강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강의를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마련한 강의 기획전으로, 많은 분들이 강의에 오셔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한편, 덴탈브레인은 ‘치바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치과위생사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무료 자료와 강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치바시 오픈 채팅방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치바시’를 검색하거나 치바시 링크(https://open.kakao.com/o/gKPa4HCc)를 통해 입장하면 된다. 모든 자료는 치바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매월 정기적으로 자료가 업데이트된다. 오픈 채팅방 입장 시 원활한 업무를 위해 카톡방 알림을 무음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