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치과위생사 위한 무료 자료 공유 오픈채팅방 개설

실습 중심 정보 제공 매월 정기적 자료 업데이트 법정 의무 교육 정보 공유... 전문성 향상 기여

2024-06-24     최윤주 기자

 

 

덴탈브레인이 ‘치바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치과 의료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치과위생사들에게 다양한 자료와 강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치바시에 마련된 무료 자료는 △치과서 반드시 들어야 하는 법정필수교육 △임플란트 수술 위한 신입 스태프 무료 강의 △스케일링 동영상 강의 △회사별 임플란트 드릴 키트 파헤쳐 보기 △임플란트 픽스쳐를 알아보자! △임플란트 임프레션 코핑 사이즈와 어버트먼트 △손쉬운 임플란트 환자 유지관리 △알지네이트 임프레션 △미러와 석션 사용법 △X-ray 촬영 테크닉 △치과 기자재 제대로 사용하기 △치과위생사가 알아둬야 할 총의치 진료 단계 △누구에게도 물어보기 힘들었던 교정 임상 △치과위생사가 GBT를 배워야 하는 이유 △스캔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환자상담 △보험청구 제대로 배우기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구강관리용품 △치과 경영& 조직 문화 바꾸기 △삶에 지친 치과위생사들을 위해 등이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준비 방법, 스케일링 기법, 치과 기자재 사용법 등 실습 중심의 정보도 제공과 제공돼 치과위생사들이 진료 과정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경력 초기 치과위생사 및 경력단절 치과위생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나아가 치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치바시 오픈 채팅방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치바시’를 검색하거나 치바시 링크(https://open.kakao.com/o/gKPa4HCc)를 통해 입장하면 된다.

모든 자료는 치바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매월 정기적으로 자료가 업데이트된다. 오픈 채팅방 입장 시 원활한 업무를 위해 카톡방 알림을 무음으로 하면 된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치바시를 이용하면 치과위생사들이 임상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치과위생사로서 임상 및 업무 과정에서 겪는 의문 사항이나 어려움을 언제든 공유하고 답변받을 수 있다”라며, “특히 경험이 풍부한 선배 치과위생사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해당 오픈채팅방에서는 치과위생사들에게 필수적인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라며, “치과 임상 기술, 의료 장비 사용법, 감염 관리 등 실제 업무에 도움 되는 내용들이 폭넓게 다뤄지며, 특히 법정 의무 교육 정보도 함께 공유되어 치과위생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