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보건협회, ‘제1회 튼튼이 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4월 28일, 뚝섬수변무대에서 진행 어린이의 건강한 미소·치아 위한 건강캠페인

2024-05-07     최윤주 기자

 

 

사단법인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박용덕)가 주최 및 주관한 ‘제1회 튼튼이 마라톤대회’가 지난달 28일(일) 뚝섬수변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치과의사주치의 제도를 홍보하고 어린이의 건강한 미소와 치아를 증진하기 위한 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렸다. 대한결핵협회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등 다수의 단체들과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필립스코리아, 신흥, 메가젠임플란트, 덴티마마, 라이브오랄스, 아모레퍼시픽, 라이온코리아, LG생활건강, 동아제약, 리스테린, 애경산업, 아이원바이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신한대학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등의 기업 및 단체가 지원했다.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 △5㎞로 나눠졌으며, 특히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가족 걷기 코스(3㎞)는 선착순으로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시민 4천여 명이 참가해 건강한 운동과 함께 어린이의 건강한 미소와 치아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박용덕 회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한 미소와 치아를 위한 인식과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며,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협회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