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치과병원, ‘Bio 치과전략 2024 강연회’ 개최

2022년 5월 개최한 Part 1 이어 진행 한국바이오급속교정연구회와 공동 개최

2024-05-02     이수정 기자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이 한국바이오급속교정연구회(회장 이두희)와 오는 5월 26일(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마리아홀에서 ‘대한민국 치과의사를 위한 Bio 치과전략 2024 Part 2.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 5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치과의사를 위한 Bio 치과전략 2022 Part 1. 난해한 치과교정환자를 위한 진단과 치료 강연회’에 이어 진행하는 강연회로, 지난 강연회에는 500여 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하기도 했다.

강연회 목적은 국내 소아 교정환자에 대해 지난 45년여간 독자적으로 창안 발전시킨 Bio 교정 진단 치료 경험과 그 노하우를 소개하는 것으로, 1960년대 유럽의 기능성 교정장치를 이용한 성장조절치료가 1979년 이후 국내 Bio교정을 통해 어떻게 변화·발전해 왔는지에 대한 임상 성과 설명이 자세하게 제시될 예정이다.

특별히 Bio교정을 착안한 정규림 교수(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센터 임상교수, 대한치과교정학회 자문위원)와 김성훈 교수(경희대학교 치과교정학교실 주임교수, 바이오급속교정센터 센터장)의 조인트 강연이 마련됐다. 소아교정 관련해서 취합된 가장 큰 관심주제를 크게 4개로 나누어 발표 및 토론을 함께 진행하며, 좌장으로는 이두희 한국바이오급속교정연구회 회장이 맡는다.

오전세션은 Ⅱ급, Ⅲ급 골격성 부정교합을 가진 어린이 부정교합 환자에 대한 진단·치료 파트로, 오후세션은 경도·중증도·심한 맹출공간 부족환자에 대한 공간관리 노하우와 매복치 선천결손치 환자에 대한 접근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치료 관련 비용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최대의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는 Bio 소아교정 치료법 소개와 더불어 기존 양산형 근기능 장치인 프리올소가 Bio소아교정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그 효과를 얻는지에 대한 임상 사례도 함께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회 전시부스에는 소아교정에 특화된 장치와 재료들을 접할 수 있는 19개의 관련 치과교정업체가 참여해 풍성한 강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현장 참석 시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과 교정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2점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