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AI 기반 크라운 디자인 솔루션 ‘Dentbird Batch’ 출시
자동화 대량 생산 기능 제공 다중 동시접속 및 업무처리 가능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4월 25일 ‘Dentbird Batch’ 솔루션을 신규 출시했다.
크라운 AI 자동 디자인 솔루션인 Dentbird Crown에 이어 출시된 Dentbird Batch는 대량의 보철물 디자인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양의 스캔 데이터를 한 번에 업로드하고 AI가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해 결과물을 제안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Dentbird Batch의 론칭으로 다중 동시접속 또는 다중 업무처리가 가능한 AI 솔루션을 필요로 했던 글로벌 중, 대형 치과·치과기공소의 갈증을 완벽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량의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
Dentbird Batch는 기존 Dentbird Crown과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사용자의 PC에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Dentbird 계정 로그인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하고 내면값 설정 등의 간단한 절차를 거친 후 PC에 저장되어 있는 각각의 스캔 데이터 폴더 전체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Start to design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 분석, 지대치 및 마진 탐지, 크라운 디자인 순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AI 디자인 작업이 완료된 케이스를 Processed 항목에서, 단계별로 적용된 결과를 썸네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D Viewer, 디자인 수정 등 유저 편의 기능 제공
Dentbird Batch는 단순히 AI 자동 디자인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유저 편의 기능을 탑재해 생산성뿐 아니라 사용성까지 모두 잡았다.
먼저, 사용자가 작업이 완료된 케이스를 썸네일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D viewer를 통해 보다 자세히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썸네일 확대 혹은 3D viewer로 확인한 결과물에 대해 AI가 자동으로 설정한 마진, 크라운 디자인 등에 수정이 필요한 경우, Modification 기능을 이용해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수정이 가능하다.
이후 사용자의 확인이 완료되면 Confirm 버튼을 클릭하고 완성된 크라운 STL 파일을 개별/전체 선택하여 일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Dentbird Batch의 이용 요금은 Dentbird Crown과 동일하게 디자인 완료된 크라운 STL 파일 1개당 $4이며 현재 9월 30일까지 $1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동화 대량 생산 기능을 제공하는 Dentbird Batch를 활용해 치과·치과기공소에서는 많은 양의 업무를 AI 자동 디자인으로 실행하고 퇴근한 후 다음날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부분만 간단하게 수정해 작업을 마무리하거나,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등의 운용을 통해 생산성 향상은 물론, 효율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Dentbird Batch는 보철물 제작 수량이 많은 치과·치과기공소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한 번에 업로드하고 AI 자동 디자인을 통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이마고웍스는 글로벌 치과 전문가에게 유용한 AI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 및 업데이트해 치과 전문가와 환자 모두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고웍스는 Dentbird Batch 출시에 이어 올해 3분기에 진행할 Dentbird Crown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Inal, Onlay, Bridge, Flipper 보철물에 대한 AI 자동 디자인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