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캄보디아 해외 의료 봉사까지..지속적 ESG 경영 ‘눈길’ 글로벌 선도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충실, 업계 모범 사례로 자리잡아가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캄보디아에서 해외 의료 봉사 활동을 통한 ESG 경영 행보와 함께 지속적 인류애 실천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메가젠은 지난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시엠립 스와이르마을(하찬캄 NGO학교), 씨소폰 주립병원에서 치과장비 및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한 치과 의료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북치과의사회를 비롯한 전북지역 의약 단체를 중심으로 치과, 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안과, 신경정신과, 한의과 등 9개 분야로 구성된 ‘전라북도 해외의료봉사단’이 함께 현지를 방문했으며, 선진 기술의 나눔 의료 실천과 현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진행 되었다. 더욱이, 메가젠은 단순 후원에 그치지 않고 임플란트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현지 기술 지원 참여를 통한 적극적인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메가젠은 올해 들어 베트남 의료 봉사에 이은 두 번째 해외 봉사 활동으로 ‘베트남 후에대학병원 치과의료기기 기증식’과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치과용 체어, 주요 치과 의료기기와 임플란트를 후원하며 현지 의료 인프라 개선 및 의료서비스 나눔을 실천한데 이은 연속성있는 행보로 의례적·일시적인 봉사를 넘어 연속적이고 내실있는 봉사활동으로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는 모습이다.
이번 캄보디아 해외 봉사 활동은 총 1,500여 명의 현지 주민에게 다양한 진료가 제공되었으며, 특히 치과진료 분야에서는 169명의 환자에게 발치, 레진, 스케일링 등 411건의 치과진료가 제공되어 현지 주민들의 질병 완화와 치아 건강증진에 이바지했다. 치과진료비로 환산하면 약 1,488만 원 이상의 의료 혜택을 준 셈이다.
메가젠 관계자는 “메가젠의 미션인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이노베이터’의 실천을 위해, 해외 의료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호사업과 봉사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글로벌 선도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지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가젠은 국내외에서 꾸준히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는 가운데, 세계 최초로 임플란트 앰플을 교육용/놀이용 블록으로 재사용 가능하게 디자인해 환경 보호와 소외 계층 어린이의 교육, 놀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기증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였으며,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 및 전쟁 피해 복구를 위해 유엔(UN)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 기부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바 있다. 엔젤기업 협약식을 통해 치아 치료가 필요한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다문화‧북한이탈주민가정 등에게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 지원에 나서는 등 치과산업 분야의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