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엘코퍼레이션, KIMES Busan에 최신 3D프린터/레진 공개

10월 28~30일 부산 벡스코서 열리는 KIMES Busan 2022 참가 식약처 인증 받은 레진 등 소개 및 체험 통해 의료분야 발전 기여

2022-10-11     김민경 기자

3D 프린팅 전문업체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부산 의료기기전시회(KIMES Busan 2022)'에 참가해 의료용 3차원(3D) 프린터와, 프린팅 소재인 레진 등을 국내 의료기관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소개할 제품들은 3D프린팅 글로벌 기업인 폼랩(Formlabs)사의 치과용 3D프린터인 '폼(Form) 3B+'와 덴탈 전용 레진인 '서지컬 가이드(Surgical Guide)' 및 '덴탈 LT 클리어(Dental LT Clear)' 레진 등이다.

이 가운데 '서지컬 가이드'와 '덴탈 LT 클리어' 레진은 최근 우리 정부(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체 사용에 대한 사용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서 최근 치과 등의 병의원에서 관심이 급증해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KIMES Busan 2022'에 전시 및 소개를 결정했다.

특히 '서지컬 가이드' 레진은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SLA방식 3D 프린터인 '폼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프린트하여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덴탈 LT 클리어' 레진은 내구성이 우수해 파손에 강하며 색상이 보정된 소재로 선명하게 인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덴탈 LT 클리어'는 높은 광학 투명도로 연마되어 시간이 지나도 완제품의 변색이 방지된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이번 'KIMES Busan 2022'에서 엘코퍼레이션은 의료관계자들이 의료분야 3D프린팅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두 눈으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폼랩의 3D프린터와 레진 및 다양한 의료용 3D프린터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IMES Busan 2022'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부산경남대표방송KNN이 공동 개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의료 관련 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다양한 전문의료기기에서부터 로봇의료기기, 스마트 헬스케어, 뷰티관련 기기까지 망라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KIMES 2022'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특별관, 의료정보시스템 특별관, 부산지역 병원과 함께 하는 병원 헬스케어관, 의료헬스케어 특별관 등 다양한 특별관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