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디지털의 뉴 패러다임 전파
디지털 덴티스트리 강의
2022-03-10 김영은 기자
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최병호·정승미·이천의 교수가 2월 19일 온라인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치과 치료의 뉴 패러다임’을 대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115명이 온라인 보수교육을 신청했고 그 중 108명이 강의를 들어 약 94%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강연은 먼저 정승미 교수가 ‘Introduction of New Paradigm for Dentistry’를 주제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새 패러다임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최병호 교수가 ‘Sinus Crestal Approach 실패를 막을 수 있는 술식’으로 Sinus Crestal Approach에 대한 임상 지식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임상가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마지막 강의는 이천의 교수가 나서 ‘Local clinic에서 발생하는 BRONJ와 그 예방법’을 주제로 치과 치료 중 발생하는 BRONJ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뤘다.
정 교수는 “이번 온라인 보수교육은 3년 만에 다시 시작된 것에 의미가 있다”면서 “또한 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치과학교실에서 30년간 교육과 연구와 진료를 헌신적으로 해주신 최병호 교수님의 뜻깊은 정년 퇴임을 보수 교육이라는 명분으로 함께 나눈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