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수면학회 김명립 신임회장 취임
6월 14일 온라인 정기총회서 선출
2021-07-27 김영은 기자
대한치과수면학회가 지난 6월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김명립(일리노이치과 교정과) 원장을 선출했다.
김명립 신임회장은 “성인과 소아의 수면무호흡증은 흔하지만 진단되지 않은 숨은 환자들이 많은데, 기도의 해부생리와 수면무호흡증의 병태생리를 잘 아는 치과의사들이 이의 조기 발견에 기여한다면 숨겨진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수면의학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며 “역대 회장님들과 교수님들이 이뤄놓은 학문적 발전을 이어받아 치과수면학이 계속 발전하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대한치과수면학회가 이뤄놓은 학문과 임상의 발전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체 치과의사 선생님들과 나누도록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부회장에 이유미(원광대 구강내과) 교수, 안형준(연세대 구강내과) 교수 , 임요한(이레치과) 원장이 , 총무이사에 박지운 (서울대 구강내과) 교수와 김문종(서울대 구강내과) 교수, 학술이사에 김혜(단국대 구강내과)경 교수, 이의룡(중앙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최윤정(연세대 교정과) 교수 , 그리고 재무이사에는 이상화(가톨릭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치과수면학회는 인수인계가 마무리됨에 따라 곧 초도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