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6월 11~28일까지 ‘셋업의 정석 시즌 2’

디지털 투명교정 명답 제시 온오프라인 병행해 투명교정 전 과정 전달

2021-05-26     구교윤 기자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디카온 4D 투명교정 셋업 스쿨 ‘셋업의 정석 시즌2’가 오는 6월 11일 더욱 풍부해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개원의를 찾아간다.

이 세미나에는 덴티스 투명교정연구소(DICAO) 소장인 차현인(여의도백상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차 원장은 투명교정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초이론부터 디지털 셋업 소프트웨어인 DICAON 4D 튜토리얼을 다룰 예정이다.

올해 세미나 토탈 슬로건 ‘셋업의 정석’이다. 차 원장은 이를 위해 △디지털 투명교정의 기본개념 정석을 탄탄히 다지고 △구강 스캔에서 투명장치 제작 및 장착 △DICAON 4D를 활용한 투명교정 치아이동 셋업 기법 △DICAON 4D 시연 및 임상증례 소개 등 투명교정의 전 과정을 다룬다.

오는 6월 11일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진행되는 세미나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6월 11일부터 20일까지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기본과정에서는 총 6회에 걸쳐 투명교정 이론과 기초지식을 다룬다. 

이어 6월 28일 심화과정에서는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원데이 오프라인 세미나로 진행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더욱 심화된 내용으로 실제 투명교정 환자 임상 케이스를 직접 실습하고, 셋업 전문 연구원의 체계적인 실습 진행 아래 개별지도까지 이뤄질 것”이라며 “세미나가 치러지는 매회 새로운 케이스를 선정해 디스커션 및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투명교정 셋업 소프트웨어를 더욱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전에서 능숙하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꾸준히 디카온 4D 투명교정 셋업 스쿨 세미나를 주최해오고 있는 만큼 강연 후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발전된 커리큘럼으로 투명교정에 대한 차별화된 솔루션과 임상 테크닉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DICAON 4D의 FDA 최종 승인 후 미국 교정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한 덴티스는 지난 5월 8일 개최된 투명교정 세미나를 미국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 속에서 마쳤다. 

덴티스는 투명교정 술식의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을 올해를 기점으로 미국 전역에 본격적으로 확대해갈 방침이다. 특히 이때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최신 치과 임상을 교육하는 덴티스 글로벌 덴탈 임플란트 아카데미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와 함께 진행한다.

덴티스 미국 법인은 “현재 미국시장 내 투명교정 수요가 증가하면서 DICAON 4D와 덴티스 투명교정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세미나를 종료한 뒤 향후 세미나 추가 요청 문의가 잇따르는 만큼 하반기에 더욱 알찬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