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치과상담의 정석』

치과 상담업무 바이블 나왔다

2020-10-29     이현정기자

최근 출간된 전자책 『치과상담의 정석』이 일선 치과진료현장에서 상담업무를 담당하거나 상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치과상담의 정석』은 치과에서 10년 이상 상담실장, 컨설턴트, 코디네이터로 몸담아온 저자 3명, 채아연 실장과 윤지혜 컨설턴트, 심아름 데스크 실장이 그간의 노하우를 모두 담아 완성한 책이다. 

실전 경험이 풍부한 이들이 쓴 책인만큼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돕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치과상담의 정석』은 PDF 전자책으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든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책에는 △상담에 필요한 치료별 기본지식 △상담 성공률 높이는 전략 세우기 △환자별 상담 노하우 △실제 환자 상담 스크립트 △비용으로 고민하는 환자의 클로징 상담법 등의 상담업무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내용이 알차게 담겨있다. 

저자들은 “치과상담의 기초 지식으로 시작해 환자 상담의 시작과 클로징까지 세세하게 담았다”면서 “실제 상담 멘트를 실어 최대한 바로 따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담을 배우는 데 들이는 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신간을 구입한 이들은 “공들여 준비한 게 느껴질 정도로 이론부터 상황별 스크립트까지 놓칠 부분이 하나도 없는 글”, “상담자로서의 철학부터 일깨워주는 책”,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너무 알기 쉽게 설명돼 있어 자신감이 생기고 의지가 불끈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자책을 구매한 후 후기를 작성하면 △상담북 템플릿 PPT △상담자 상담일지 △치과상담 셀프 체크리스트 △환자 셀프 체크리스트 등의 유용한 부록도 제공된다.

구매는 네이버 포털사이트의 스마트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