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 국소지혈용 흡수성 거즈

젤라틴 스카폴드로 지혈효과 우수 발치와·상악동·골이식 부위 효과만점

2019-11-28     윤미용 기자

오스코(대표 이영민)가 국내시장에 출시한 ‘BenaCel’은 국소 지혈용 흡수성 드레싱 거즈로 미국 Unicare Biomedical社 제품이다. 생체친화적이며 질병 전이 가능성이 없고 수분 및 혈액과 접촉 시 즉각적인 지혈 효과를 보여 지혈이 어려운 환자도 즉시 지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enaCel’은 젤라틴 형태의 스캐폴드를 형성해 흘러내리거나 빠지지 않아 출혈 부위와 발치 및 상악동, 골이식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소량의 증류수에 적당한 크기의 ‘BenaCel’을 넣고 잘게 자른 후 골이식재와 섞으면 Sticky Bone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시트를 골이식 후 차폐막처럼 사용하면, 움직이는 골편들을 고정해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이식 부위 안정화에도 도움이 된다. 

오스코 관계자는 “최근 덴포라인 신제품체험단을 통해 ‘Bena Cel’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임상가들은 제품 사용 후 ‘조작성이 우수하고 지혈효과가 우수해 혈액에 접촉시 젤라틴 스캐폴드 형성으로 상처 보호 효과가 뛰어났다’, ‘골이식재와 잘 결합되고 상악동 및 발치와 골이식 등에 편리해 다양한 임상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복치 발치와 보존술에 지혈과 상처 보호를 통한 2차 치유가 만족스럽다’등으로 제품력을 평가했다. 

오스코 측은 “‘BenaCel’이 발치 후 임플란트 즉시 식립 및 골이식술 시행 시 부족한 치은부위의 골편 및 상처 보호에도 유용하며 심평원 인증 비급여로 재료비 청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