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스타]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올 세라믹 수복 시스템 IPS e.max
생존율 높은 세라믹 수복 대명사
심미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면서 더 나은 결과물을 도출하고자 하는 최상의 솔루션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 세라믹 수복에 포커스를 맞추면서 임상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이 이름을 떨치고 있다.
(유)이보클라 비바덴트(이하 이보클라)의 올 세라믹 수복 시스템 ‘IPS e.max’는 지난 2001년부터 2017년까지 16년간 임상 연구결과에서 리튬 디실리케이트와 지르코늄 옥사이드 평균 생존율 96%를 보이며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이 연구보고서는 16개의 ‘IPS e.max CAD’ 연구와 12개의 ‘IPS e.max Press’ 연구, 그리고 11개의 ‘IPS e.max ZirCAD’ 연구를 통해 가장 중요한 체내 결과를 간결하고 접근하기 쉽게 요약해 임상가들의 이해를 도와준다.
올 세라믹 수복 시스템 ‘IPS e.max’는 개발단계부터 과학적으로 기록됐으며, 메탈-세라믹 수복물의 대안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발간된 독립적인 Clinicians Report(Volume 11, Issue 11)에서도 ‘IPS e.max CAD’가 8년간 95%의 높은 생존율을 가진 것을 보여주며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재료임을 입증했다.
‘IPS e.max’가 10년 이상의 역사를 거치며, 전 세계 치과시장에서 올 세라믹의 대명사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굴곡 강도다.
‘IPS e.max’는 리튬 디실리케이트를 주성분으로 평균 500MPa의 2축 굴곡 강도를 보여준다. 접착성 결합 시 단 1mm의 교합면 크라운 삭제만으로 가능하며, 새로운 반투명도 옵션을 적용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IPS e.max’는 얇은 비니어부터 유닛브릿지까지 모든 올 세라믹에 포괄적으로 적용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라며 “이는 모든 제조 공정 단계에서 품질에만 전념하고, 제품이 높은 자체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에 맞춰 제조된 재료들의 테스트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IPS e.max Press’와 ‘IPS e.max CAD’는 높은 심미성과 강도로 전통 프레스 작업뿐 아니라 CAD/CAM을 사용한 진료에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