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정학회] 특별인터뷰★유영규 학술강연상 수상자 Eric JW Liou 교수
“한국 교정의는 훌륭한 경쟁자”
2018-11-09 구명희 기자
대한치과교정학회가 유영규 학술강연상 6번째 수상자로 대만 교정의 Eric JW Liou(대만 창궁치과대학) 교수를 선정했다.
유영규 학술강연상은 우리나라 치과교정학의 발전을 위해 조성된 유영규 교수의 정년퇴임 기념 기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지난 2004년부터 치과교정학 관련 학술강연을 통해 탁월한 교육업적과 학회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Eric JW Liou는 “선구적이고, 존경받는 치과교정의사 중 한 명인 유영규 박사가 전 세계 저명한 치과교정학자에게 수상하는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 20년 동안 대만치과교정학회와 세계치과교정학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현재는 창궁메모리얼병원에서 치과교정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학창시절에는 교정과목에 관심이 없었지만 점수가 우수했다는 Eric JW Liou. 그는 치의학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에서 멘토인 CS Huang를 만나며 교정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다.
앞으로 Eric JW Liou는 ClassⅢ와 얼굴 비대칭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치료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그는 “최근 여러 연구에서 CBCT 영상을 이용한 치료 결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한국 교정의사들은 나의 훌륭한 경쟁자다. 계속해서 치과교정학의 발전을 위해 전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