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유준상 원장 상반기 세미나
MTA 유저 맞춤형 강연 성황
2018-07-26 이현정기자
㈜신흥이 주최한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 내 이식술-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상반기 세미나가 지난 2월을 시작으로 지난 4일까지 총 4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 세미나는 신흥의 인기 세미나 중 하나로, 매년 서울을 포함해 부산, 광주, 포항 등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마친 상반기 세미나는 이전 회차의 기수강생 가운데 재등록자가 많았으며, ‘KDX 2018’과 ‘SIDEX 2018’의 전시장 내 마련된 ‘MTA 미니강연’ 부스에서 사전 수강한 참관객들이 세미나를 찾아 MTA 구매 후 임상적용에 어려움을 느낀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강연이 됐다.
BioMTA의 대표이자 이번 세미나 연자로 나선 유준상(유치과병원) 대표원장은 ‘MTA Monoblock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MTA Biofilling과 기구 관리 및 제거법’ 등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용법을 강연했다.
또한 10년 간의 의뢰 케이스, 임상 성공률 분석, 발표 저널 등을 함께 제시해 실전에서 MTA를 이미 사용해본 수강생들의 이론적인 지식을 보완했다.
신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 세미나를 통해 많은 MTA 유저들과 임상지식을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