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아이오바이오 ‘큐레이펜 씨’

정확한 진단으로 자신감 ‘UP’

2018-05-31     구명희 기자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광학식치아우식진단장치 ‘큐레이펜 씨(Qraypen C)’를 새롭게 출시한다.

최근 아이오바이오는 신제품인 ‘큐레이펜 씨’의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마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큐레이펜 씨’는 기존에 판매됐던 큐레이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치아우식 진단이 가능한 의료기기 2등급의 광학식 치아우식 진단장치로 기술면에서 더욱 진보된 형태를 보여준다. 임상에 특화됐으며, 일반이미지 촬영과 큐레이 촬영 두 가지가 동시에 가능하다. 구강촬영이 어려운 경우에도 인접면 촬영이 용이하다.

또한 큐레이펜과 마찬가지로 LED 일체형으로 헤드 탈부착 없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전용 위생비닐 사용으로 감염관리는 물론 전자차트 및 보험청구 프로그램까지 호환 가능해 편의성을 더한다.

아울러 작고 가벼우며, 단순한 버튼조작으로 LED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윤홍철 대표는 “‘큐레이펜 씨’ 출시로 치과의사의 진단은 더욱 쉽고 정확해질 것이다. 환자 상담과 진료에 믿을 수 있는 근거를 사진으로 제공함으로써 의료진이 자신감을 갖고 진료하며 환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초기 충치 발견이 가능하므로 치과 진료영역을 기존 치료 중심 진료영역에 더해 예방과 관리 중심 진료영역으로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