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경영 "기본으로 돌아가자"
덴탈리더스, ‘Return to the basic’ 세미나
2012-08-30 정동훈기자
환자 취향만을 따르다가 어려움에 봉착하는 치과가 많다. 경영이 날로 어려워지면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마케팅 개념을 잘못 이해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만 도입하려 하면 경영에 득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
덴탈리더스아카데미(대표 박지연)는 오는 9일 ‘Return to the Basic’를 주제로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강남구 역삼동 스타리치어드바이져 세미나실에서 강의를 개최, ‘새로운 유형의 사고’라는 식상한 마케팅 슬로건 대신 ‘기본으로 돌아가자’라는 새로운 기치 아래 고객지향의 관점과 팀워크, 맞춤 경영 프로그램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민희(전주기전대 치위생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병원 슬림경영’을 주제로 △병원관리 다이어트 프로그램(지출 줄이기, 유지 관리) △우리 병원에 맞는 프로그램 만들기 강연을 심도있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박지연 대표가 ‘환자 집중 전담 마크’를 주제로 △이 시기의 소비패턴 심층 파악 △지금 환자에게 집중해야 하는 이 것 △이런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없었다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서경은(덴탈리더스아카데미) 수석컨설턴트는 ‘불황 속 살아남는 HR 스펙 전략’을 주제로 △왜 지금 스펙이 불황 속에서 나를 더 강하게 만드는가 △실장으로서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노하우 △기업 교육에서 배우는 직원을 핵심인재로 키우는 5가지 방법 등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